안녕하세요 포메라니안&고양이 분양 전문 켄넬 모모하우스 입니다. ^^

요즘 여성분들은 손톱을 이쁘게 꾸미는 네일아트가 유행하고 많이들 하시고 계시죠?
이쁘게 꾸미기도 하고 기르기도 하는 이 손톱의 상태만으로도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 할 수 있다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?




​"어떻게 손톱으로 건강상태를 체크 할 수 있을까?"

​손톱 뿐만 아니라 발톱으로도 건강상태를 체크 할 수 있답니다.
손톱으로 보는 건강 상태 어렵지 않아요!!
손톱과 발톱의 색상은 혈액순환을 보여주기도 하고 손톱과 발톱의 생긴 모양에 따라 유전적인 환경 그리고 영양상태 까지 확인 할 수 있어 손톱과 발톱으로 건강상태를 유추 및 체크를 할 수 있는 거랍니다.



​"손톱 발톱의 모양에 따라 건강체크 방법"

​1. 손톱이나 발톱에 주름이 많으시거나 자른 자리 끝의 모양이 사다리꼴 모양 또는 양쪽의 끝이 모가 나 있으면 심장 상태가 약한 상태 일 수도 있답니다.

2. 손톱이 일반적인 넓이와 길이에 비해 많이 좁거나 길면은 호흡기 질병, 심장병을 의심 해 봐야 한답니다.



​"손톱 발톱 색깔에 따라 건강체크 방법"

1. 손톱의 반달이 어떤 부분인지 아시나요? 사진 속에 있는 저 부분이 바로 손톱 반달인데요. 엄지손톱 반달이 일반적인 크기 보다 크다면 배변이 잘 되지 않거나 뇌출혈과 고혈압을 조심하셔야 한답니다. 또 반대로 이 엄지손톱 반달이 안 보이게 되면 저혈압을 의심 해 봐야합니다.



2. 손톱색상이 푸른색 또는 검은색을 띄게 된다면 심장질환을 의심 해 볼 수 있고 노랑색을 띄게 된다면 간질환을 의심 해 볼 수 있습니다.

3. 흔히들 손톱에 하얀반점을 보신적이 있으시죠? 이 손톱에 하얀반점 또한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나타내어주는 신호 중 하나인데요. 이 손톱의 하얀반점은 신경이 쇠약해진 상태이거나 빈혈, 미네랄이 부족한 상태로 의심을 해 볼 수 있답니다.
손톱의 노랑색반점은 간질환을 나타내기도 합니다.




4. 윤기가 없고 물렁한 상태의 손톱과 발톱은 비뇨기의 문제를 의심 해 볼 수 있습니다.

​"정말 손톱 발톱이 저러면 병에 걸린건가?"

이 처럼 손톱과 발톱으로 보는 건강상태는 100프로 그 질환이 맞다 걸렸다 이게 아니라 의심 해 봐야한다는 부분이기에 만약 손톱과 발톱의 상태가 위와 같은 상태라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으시거나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.

건강은 건강 할 때 지키라는 티비 광고도 있죠.
그만큼 건강 할 때 건강은 미리 병을 예방하고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 하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. ^^


​"모두 하 트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^^"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
WRITTEN BY
모모하우스
포메라니안 & 고양이 분양 전문 캐터리 모모하우스 ❤ http://www.momohousekennel.co.kr 24시간 분양문의 및 분양예약 010.2013.5979 카카오톡 no5979

받은 트랙백이 없고 , 댓글이 없습니다.
secret